엄마, 아빠를 만날 준비를 해요.태아 크기 50.7cm태아 몸무게 3,288g엄마와 태아는요?바깥세상의 삶에 모든 준비가 끝난 상태입니다. 피부에 윤기가 흐르며 핑크빛을 띱니다. 솜털이 대부분 사라지고 장 속에는 암녹색 태변이 가득 차 있습니다.이는 태아의 장에서 떨어져 나온 물질과 배내털, 색소 등이 혼합된 것으로 분산 도중 배설되거나 출산 후 며칠 동안 변으로 배설됩니다.태아는 또한 소리, 냄새, 빛, 촉감에 더 강한 반응을 하고 사지를 활발하게 움직입니다. 출산 직전 일주일 동안은 태아의 부신으로부터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많…
자궁 밖에서 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신생아와 차이가 별로 없어요.태아 크기 49.8cm태아 몸무게 3,083g엄마와 태아는요?이 시기의 태아의 몸은 출산 후의 신생아와 차이가 없는 상태입니다. 자궁 밖에서의 생활에 대비해 스스로 체온 조절을 할 수 있도록 지방층이 발달되어 있으며, 효소와 호르몬을 저장합니다.태아는 출생을 위해서 골반 안쪽으로 머리를 향하고 있는데, 엄마의 골반뼈는 아기를 에워싸서 잘 보호해줍니다.엄마는요. 가진통 수축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는 지금까지의 통증과는 달리 거의 진통에 가까운 강한 수축이지만 규칙적이지는 …
아직 항체를 만들어 내지는 못해요.태아 크기 48.6cm태아 몸무게 2,859g엄마와 태아는요?태아는 항체를 만들어 내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부의 세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능력이 없어요. 항체가 없으면 질병에 잘 걸리고 자칫 생명의 위험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모체가 태반을 통해서 태아에게 항체를 전달해주기 때문에 일정기간동안 감기나 볼거리 등에 걸리지 않습니다.엄마는요. 출산일이 가까워지기 때문에 아랫배에서 통증이 느껴집니다. 진통으로 오해하는 경우도 생기는데 이는 진통이 아니라 몸이 출산을 연습하고 있다고 생각하…
태아의 몸을 덮고 있던 솜털을 벗어요.태아 크기 47.4cm태아 몸무게 2,622g엄마와 태아는요?신체기관은 완전히 성숙됐습니다. 이제 엄마와 아빠를 만날 날을 결정하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 한달동안 양수로부터 태아를 보호하기 위해 태아의 몸을 덮고 있던 솜털을 벗게 됩니다.피부는 보드랍고 연해지며 태아가 산도를 나오는데 수월하도록 피부에 태지가 조금 남아있습니다. 이 시기에 태반을 통해 태아에게 모체에 있는 면역력이 전달되어 분만을 준비합니다.출산 시기가 다가오며 순조로운 분만을 위해서 태아의 머리가 아래쪽을 향해 있습니다. 만약…
기본적인 성장은 마무리! 이제 건강하게 크면 되요.태아 크기 46.2cm태아 몸무게 2,383g엄마와 태아는요?기본적인 성장을 모두 마치게 되는 시기입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몸무게를 늘리고 태아도 바깥세상으로 나올 준비를 하게 되죠.태아는 지방층이 생기면서 피부의 주름이 점점 줄어들고 피부를 덮고 있던 물질인 태지도 점차 두꺼워 집니다. 손발톱도 끝까지 자라게 되는데 팔을 움직이면서 스스로 손톱에 긁히는 태아도 더러 있습니다.엄마는요. 자궁저가 최대치까지 높아져서 명치끝까지 올라갑니다. 위와 폐를 압박하게 돼, 숨이 차고 가슴쓰림…
태아의 머리가 엄마의 자궁 쪽으로 향하게 되요.태아 크기 46.2cm태아 몸무게 2,146g엄마와 태아는요?태아의 폐기관이 충분히 발육이 되어 있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의 태아들은 대부분 출산 위치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태아의 머리는 엄마의 자궁 쪽으로 향합니다.태아는 몸을 이리저리 움직이고 위치를 조절하는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임신 34주 이후 조산된 태아의 생존율은 99%이고 건강상 문제도 없어 조산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엄마는요. 피곤을 많이 느끼는 시기입니다. 손과 발에 붓기가 증가하며 커다란 배를 지탱하는 다리에 부담…
매일 소변을 배출해요.태아 크기 43.7cm태아 몸무게 1,918g엄마와 태아는요?태아는 폐를 제외한 나머지 기관들은 완전히 발육되고 있으며 양수를 마시면서 숨쉬기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태아는 매일 방광에서 0.5 리터 정도의 소변을 배출합니다.이제 양수는 태아의 소변으로 많이 채워져 있습니다. 이 시기의 태아는 성기도 거의 발달합니다. 사내아이라면 고환이 복부에서 음낭 속으로 내려오고 여자아이는 대음순이 발달하여 양끝이 맞닿게 됩니다.태아에 따라서 고환 1개 또는 2개 모두 생후까지 제자리로 이동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
태아의 움직임이 줄어드는 시기예요.태아 크기 42.4cm태아 몸무게 1,702g엄마와 태아는요?이 시기의 태아의 움직임은 줄어듭니다. 너무 역동적으로 움직여서 배가 아플 정도였지만 태아는 이 시기부터 움직임이 둔화됩니다.이는 아이에게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단지 엄마의 뱃속이 비좁아서 덜 움직이게 되는 것뿐이랍니다. 피부는 윤기가 흐르면서 기관들은 더욱 성숙해집니다.폐가 충분히 발달을 하지만 조산인 경우 아직 혼자서 호흡을 할 수 는 없습니다.엄마는요. 태아가 점점 성숙해지는 만큼 엄마의 몸무게도 점점 빠르게 증가합니다. 자궁이 …
스스로 체온을 조절하고 호흡할 수 있어요.태아 크기 41.1cm태아 몸무게 1,502g엄마와 태아는요?현재의 태아는 얼굴도 형태가 뚜렷하며 골격이 거의 완성되고 뇌 세포와 신경 순환계가 연결되어 활동하기 시작합니다. 태아의 기억력이나 감각능력이 훨씬 잘 발달하게 되는 시기죠.양수의 양은 최대로 늘어나지만 아기도 커져서 움직일 공간이 적어져서 동작이 둔해집니다. 이 시기의 태아는 스스로 체온을 조절하고 호흡할 수 있어 조산해도 생존할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하지만 조산의 증상이 있을 땐 반드시 담당 의사와 바로 상의하세요. 태아의 폐와…
아직 호흡은 불안정해요.태아 크기 39.9cm태아 몸무게 1,319g엄마와 태아는요?태아는 탯줄을 통해 태반으로부터 산소를 공급받습니다. 따라서 출생 직전까지는 호흡이 불완전한 상태입니다. 태아는 외부의 광원에 반응하여 광원을 쫓아가기도 하는데요.출생 직후 신생아는 눈을 감은 채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신생아가 눈을 뜨면 빛의 변화에 반응 하지만, 시각 발달은 아직은 미비한 상태입니다.태아의 머리는 점점 커지고 뇌의 발달도 가속화 됩니다. 이 시기는 반응 발달이 느린 태아조차도 소리에 반응 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이 시기부터 엄마…
Email. zeroho33@naver.com FAX. 0504-372-3737 경기도 남양주시 퇴계원읍 퇴계원로25번길15
운영자:김영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김영호
Copyright © everythingone.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