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24주차
페이지 정보
본문
외부에서 들리는 소리도 감지할 수 있어요.
태아 크기 30.0cm
태아 몸무게 600g
엄마와 태아는요?
태아는 엄마의 목소리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들리는 TV 소리 등도 들을 수 있습니다.
태아의 폐는 서서히 숨쉬기를 준비하기 위해 성숙되고 있어요. 태아는 손과 발을 많이 움직이고 엉덩이와 발을 위로 추켜든 물구나무 자세를 취합니다.
피부는 아직 지방이 축적되지 않아 주름이 많이 진 쪼글조글한 상태입니다. 성기가 발달하지만 아직 남아의 고환은 복부에 있고 여아의 대음순은 아직 미완성 상태입니다.
엄마는요. 조기 진통의 증상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즉 질에서 피가 섞인 물 같은 분비물이 분비되거나, 복부통증, 한 시간에 4회 이상의 자궁수축, 골반이 압박감을 느끼거나 등 아랫부분에 통증을 느끼면 병원에 바로 가야해요.
아랫배 근처에서만 느껴지던 태동이 훨씬 넓은 부위에서 느껴집니다. 배가 점점 불러 균형을 잡기 어려워지며 빈혈이나 현기증을 느끼기 쉽습니다.
피부 착색 등 피부에 변화가 오고 복부가 심하게 가렵습니다. 유선의 발달로 겨드랑이 아래쪽이 붓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태교는 이렇게!
기억력이 증진되는 시기입니다. 진동이 강한 음식을 위주로 태교를 해보세요.뇌 세포의 증식이 활발해지는 시기인 만큼 태아의 뇌 세포 증식을 도울 수 있는 진동이 강한 음악을 들려주세요.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드보르자크의 유모레스크 작품 101의 7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 제 2악장 로만스
체크포인트!
-지정 병원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임신중독증에 유의하세요.
-잘 때 반듯하게 눕지 않는게 좋습니다.
-튼살을 방지하세요.
임신성 당뇨병!
고혈당의 정도와는 무관하게 임신 중 발견되거나 생긴 내당능 이상으로 정의합니다.
태아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에 의해 인슐린 저항성, 즉,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져 세포가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연소하지 못하는 현상이 생기면, 정상 임산부는 인슐린 저항성을 극복하기 위해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가 증가하지만, 임신성 당뇨병에 걸린 임산부에게는 인슐린 저항성을 극복할 만한 인슐린 분비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슐린 저항성과 분비장애 모두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 대부분 증상은 없고 임신성 당뇨병은 산전 검사를 통해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격한 체중 증가를 피하고 매일 자가 혈당 측정기를 이용하여 본인의 혈당 수치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위험군이 아닌 임산부는 당부하 검사를 시행하여 진단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