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를 키웠는데 감염됐을까요?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임신 17주째인 예비맘입니다.
원래.. 임신때는 애완동물을 키워선 안된다고 알고 있었지만 워낙에 집에 혼자 있는게 심심해서 햄스터 한마리를 키웠엇거든요,
임신하자마자 키워서... 3달정도 됐는데요.
통에 넣어서 키우면서 수시로 꺼내서 손으로 만지고 뽀뽀도 하고 그랬었거든요. 똥을 맨손으로 치운적도 있었음..(물린적은 없었음) 그.. 기형아 유발할 수 있는 톡소플라즈마 감염이 고양이 뿐이 아니라 햄스터에게도 적용된다는걸 오늘에야 책에서 봤어요. 너무 걱정이 돼서 질문 남깁니다.
임산부가 감염이 됐다면.. 알수 있는 증상이 있는지.. 국내에서 검사로 감염여부를 알 수 있는지.. 가격은 얼마정도 하는지.. 꼭 좀 답변 부탁드립니다.
~~~~~~~~~~~~~~~~~~~~~~~~~~~~~~~~~~~~~~~~~~~~~~~~~~~~~~~~~~~~~~~~~~
대부분 톡소플라즈마라는 질병이 동물들의 용변에서 감염된다네요. 그래서 대변이나 소변을 치울때 주의하라구요.
무엇보다 좋은 건 아예 안키우는 거겠죠? 대부분은 고양이가 옮긴다고 하던데.. 그것도 야생에서 날고기, 쥐. 흙 이런거 먹는 고양이들 한테요.
그니까 고작 사료먹는 햄스터가 질병을 옮길수 있을 지는 의문입니다. 그래도 원하신다면 산부인과에서 감염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같습니다. 이런 사람들 많다고 하더라구요.
- 이전글자꾸 자꾸 깨게 되요.. 22.06.17
- 다음글임신하고 우유마시면 안되나요? 22.06.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