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가 먹어도 되는 약물인지???
페이지 정보
본문
지금 임신 7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근데 원래 임신이 될 수 없는 날짜에 임신이 되었답니다. 그래서 몰랐습니다.
엑스레이도 발목에 두번 다섯장씩 찍었구여,,, 장염이랑 감기가 심하게 걸려서 약을 먹었습니다,,,
큐프론정이 임산부가 절대 먹지 말아야 한다는데 거의 일주일을 먹었구요. (약은 예전에 타놓은 것이 있어서 먹었거든요,,,)
타이레놀 성분의 약과 거담제중에 뉴토그라는것도 있었고 어떤건 뉴졸본인가 하는것도 있었어요,,,,
다른건 잘모르는 약도 조금있었고, 소염진통제같은 약도 먹었었어요,,,
인삼도 일주일이상 먹었구요,,, 이모든게 임산부가 먹지 말아야 한다는데,,, 정말인가요??? 이러면 기형아일 가능성이 큰가요??
요즘들어 자꾸 머리가 아프고 눈뜨자마자부터 잠들기까지 속이 울렁거려 너무 힘들구요 배가 가끔 찢어질듯이 아파 깜짝놀랄정도 입니다,,, 너무 걱정이 됩니다,,
~~~~~~~~~~~~~~~~~~~~~~~~~~~~~~~~~~~~~~~~~~~~~~~~~~~~~~~~~~~~~~~~~~~~~
빠른 시일안에 꼭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으세요.
임신하기전에도 여자의 몸관리는 중요하다고 합니다.
정신과 육체 모두가 건강하다면 더할나위없는 상태죠.
특히 임신초기(3개월까지)에는 임산부의 몸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시중에 나온 책들을 보면 알 수 있고 어른들의 경험담 또한 잘 귀담아 새겨 들어야되죠.
혹시 약물을 복용한게 위험성이 있다고 느낄 때 병원에 문의해 보진 않았는지 궁금하군요.
꼭 시간을 내서 가보시고 제가 보기엔 조금은 위험부담이 되는 임신인 것 같아서 병원을 조속히 가보란 말밖에는 해줄 애기가 없어요.
임신을 하기에 앞서 한달 전에서 임신하고 3개월 사이에 태아의 기본몸이 형성되는 시기이기 때문에,좋은음식 ,좋은 생각,사사로운것 하나에도 주의가 필요한 시기라고 하네요.
참고로, 신풍제약의 큐프론은 ciprofloxacin이 주성분으로 퀴놀론계로 분류되며 임산부는 물론 수유부에게까지 금기로 되어 있는 약입니다.
타이레놀 계통의 약은 임부에게 비교적 안전한 약입니다.
문제는 큐프론인데요, 1회 복용이 아니고 1주일 정도의 복용이라면 일단 상식을 벗어난 경우가 되겠습니다.
로아큐탄이라고 여드름 치료제도 가임여성이 복용하면 최기형성 유발한다고 복용후1~2개월은 복용을 완전히 금하고 충분히 쉬어준후 임신하라고 나와있는데 제가 알기로는 이약이 가장 임산부한테 치명적인걸로 아는데 그렇다면 다른약도 1~2개월 가량의 임신금지 기간이 있지 않을까요?
- 이전글수정과와 식혜를 먹어도 될까요? 22.06.05
- 다음글모유가 기도로 자주 넘어가요 22.06.0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