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베개, 복부비만 해소 도움
페이지 정보
본문
“발을 건강하게 지키려면 발 베개를 장만하세요. 발 베개는 베개보다 높으면 더욱 좋지요.” 서서 오랫동안 일하는 사람일수록 머리보다 발을 높게 두고 자는 게 좋다.
발이 건강하면 온 몸이 건강하다는 말을 듣습니다. 맨발로 지압공원을 걸으며 스트레스를 풀어보세요.
“공원에서 보면 아이들을 무동태우고 걷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러면 발바닥에 너무 압박을 줘 되레 건강에 해롭습니다.” 또 “시원하다고 너무 뾰족한 돌을 밟는 경우도 있으나 발바닥에 손 상을 줄 수도 있으니 피하는게 좋습니다.”
부드러운 조약돌 종류를 밟는 것이 오장육부의 활동을 원할하게 해 줍니다. 한의학적 관점에서 보면 발은 복부와 직접 연관이 있어 맨발로 지압공원을 걷는 것은 복부비만을 해소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맨발걷기 이외에 권장하는 발 건강법은 틈나는 대로 족욕하기. 집에서 텔레비전을 보거나 독서할 때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면 피로해소가 빨리 되는 것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예부터 ‘두한족열(頭寒足熱)’ 이라는 말이 있듯이 머리는 차갑게 하고 발은 따뜻하게 하라는 뜻인데 족욕이 가장 좋습니다.”
편안한 신발을 신는 것이 발 건강의 시작이며 주로 서 있어야 하는 직업이나 운동선수 등은 특히 물구나무 서기를 해주는 것이 좋아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두번씩 물구나무 서기를 해 보세요
- 이전글GI지수 낮춰요 20.12.11
- 다음글모자동실, 모자별실 생활수칙 20.12.0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